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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엘피(이하 "회사")가 "리저가"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http://rlp.co.kr, 이하 "리저가 사이트")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리저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리저가"라고 합니다)을 통하여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가.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리저가 사이트의 초기화면(이하 연결화면 포함)에 표시합니다.
나.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다만, 제5조 가. 4)의 회원[이하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 변경에 관해서는 위 가항, 나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리저가 사이트의 판매자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특정 판매자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판매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자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3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나.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예시: 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예시: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소비자기본법(예시: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예시: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예시: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3조의 1 (회사의 일반적 준수사항)
가.
회사는 수수료(제30조의 등록서비스이용료, 부가서비스이용료, 판매서비스이용료 등 회사가 판매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판매자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이하 제3조의1에서 같음) 및 판매촉진서비스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오픈마켓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판매자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판매자간 수수료 및 판매촉진서비스 이용료를 다르게 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판매자가 다른 오픈마켓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오픈마켓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판매자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구매자회원, 판매자회원 및 구매및판매자회원으로 각 구분되며 상호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구매및판매자회원에 대해서는 구매자회원과 판매자회원에게 적용되는 이 약관의 규정이 모두 적용됩니다.
2)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판매자: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리저가 사이트 또는 모바일리저가에 등록하거나 회사의 리저가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에서 물품 등록을 한 회원을 말합니다.
5)
구매자: 물품을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6)
즉시구매: 판매자가 표시한 즉시구매가격에 입찰하고 결제완료 또는 주문서 작성으로써 구매가 이루어지는 방식을 말합니다.
7)
고정가판매: 판매자가 단일하게 지정한 판매가에 입찰하고 결제완료 또는 주문서 작성으로써 낙찰이 이루어지는 매매방식을 말합니다. 이에는 일반 고정가판매와 스토어전용고정가판매가 있습니다.
8)
게시판: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리저가 사이트와 모바일리저가 상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9)
닉네임: 리저가 사이트와 모바일리저가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판매자를 식별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인에 의하여 설정되는 숫자와 문자의 조합으로서 스토어 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스토어네임으로도 사용됩니다.
10)
오픈마켓: 누구나 판매자나 구매자가 되어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팔고 살 수 있는 가상의 장터를 말합니다.
11)
오픈마켓사업자: 오픈마켓과 오픈마켓에서의 부가서비스(광고서비스 등)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받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12)
판매자 화면: 회사가 판매자에 대한 정보제공 등을 목적으로 마련한 온라인상의 판매자 전용화면을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나.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습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이 아닌 개인 구매자의 경우 7세 이상 가입 가능).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다.
회원의 아이디(ID)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됩니다). 단, 사업자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기준(거래기간, 거래실적, 신용도 및 분쟁 내역 등이 있으며 신청을 위한 페이지에 별도로 게시됩니다)을 충족하는 경우, 회사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서 추가 아이디 및 닉네임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제6조 (이용신청)
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외국인 또는 사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1)
닉네임의 설정
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이용자 및 회원은 개인회원 또는 사업자회원 여부에 관계 없이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닉네임"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나.
법인은 사업자회원으로 가입신청하여야 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도 그 사업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통신판매신고필증, 결제를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위 가항의 필수기재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라.
위 가항 내지 다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물품구매만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실명인증 및 결제정보 등 제한된 정보의 입력만으로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서비스의 이용 및 거래이행에 대해서도 개별약관 등에 의한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가.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8조 나항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다만, 사업자회원이 아닌 개인 구매자의 경우 7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이 약관 제10조 다항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 약관 제15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가입신청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사업자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제8조 나항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구매자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 중인 구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판매자는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중인 모든 구매절차를 종료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에게 제9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이 약관 제20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이하 "판매가장등록"이라 합니다) 또는 이를 알고 낙찰받은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⑥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이트 내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구매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물품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판매자의 경과실에 의해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1회 사전 경고를 하여 판매자가 자진시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판매자회원은 구매자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마.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9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구매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연락처는 리저가 사이트와 모바일리저가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사.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물품거래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마이너스 판매예치금 등 미결제 서비스이용료가 있는 경우, 그 수금을 위하여 수금완료시까지 해당 회원의 아이디(ID),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자.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실제 입찰/구매신청시(구매자) 또는 물품등록시(판매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보호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리저가 사이트와 모바일리저가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리저가 사이트와 모바일리저가에 공개합니다.
카.
회원이 구매자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에서 정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목적을 다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여야 합니다.
제10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마이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ID), 닉네임,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은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위 가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 약관 제24조 가항에 따라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한 경우에는 인증된 휴대전화번호가 회원정보로 변경 처리됩니다.
제11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이용료
제12조 (할인 쿠폰 및 포인트)
가.
할인 쿠폰
1)
할인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다양한 쿠폰으로 구분되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나.
제13조 (서비스이용료)
가.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이용료는 물품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이용료로서 부과되는 등록서비스이용료, 유료부가서비스이용료, 판매서비스이용료로 구분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비용, 시장상황, 판매자의 거래업종,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판매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정합니다. 회사는 각 서비스 및 서비스이용료의 구체적인 내용(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실시기간, 수수료율 등)을 리저가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판매자 화면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물품 판매가격 및 서비스이용료율은 아이템할인, 여러가지 쿠폰 또는 기타 일체의 할인수단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나, 판매자 정산금은 판매자 부담 할인수단이 사용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변경되지 아니합니다.
나.
등록서비스이용료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시스템을 통하여 판매를 하고자 하는 경우 등록서비스이용료를 물품등록시에 부과합니다.
2)
등록서비스이용료는 낙찰 여부, 반품 여부에 관계없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물품 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구매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등록서비스이용료를 환불합니다.
3)
선불로 부과된 등록서비스이용료는 회원의 판매예치금 통장에서 우선 결제되며, 판매예치금 통장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금액으로 표시됩니다.
다.
부가서비스이용료
1)
광고성 부가서비스에 관한 서비스이용료는 낙찰 여부, 반품 여부와 관계없이 선불로 부과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의 하자로 인하여 물품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구매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이용료를 환불합니다.
2)
특별 부가서비스에 관한 서비스이용료는 당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페이지의 서비스화면에서 과금기준, 과금방식 등을 표시합니다.
3)
선불로 부과된 부가서비스이용료는 회원의 판매예치금 통장에서 우선 결제되며, 판매예치금 통장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금액으로 표시됩니다.
라.
등록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의 후불제도: 마이너스 판매예치금 제도
1)
서비스 이용시 회사는 회원에게 그 판매등급에 따라 일정액을 한도로 등록서비스이용료와 부가서비스이용료를 후불로 지급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후불제도에 따라 미결제된 서비스이용료는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으로 표시되고, 해당 회원에 대한 물품대금 송금시 공제됩니다. 회사는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을 해당 회원의 판매예치금에서 공제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판매등급에 따라 물품등록 시에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 판매예치금 한도금액을 미리 서비스화면에 표시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3)
회원은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을 수시로 신용카드나 현금, 또는 보유하고 있는 판매예치금으로 결제 또는 정산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이 회원별 한도금액에 이르면 이를 정산하지 않고는 더 이상 물품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의 현황을 서비스화면에 표시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6)
회사는 매월 말일 그때까지 정산되지 않은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의 지급을 청구할 수 있고,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이 회원별 한도금액에 이른 때에도 그 지급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지급청구에도 불구하고 마이너스 판매예치금을 정산하지 않은 회원에 대해서는 한도금액에 상관없이 신규의 물품등록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마.
판매서비스이용료
1)
판매서비스이용료는 낙찰가(단, 판매자가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판매가격을 할인한 경우에는 할인 전 가격) 및 수량 등을 기준으로 산정되어 판매자에게 부과됩니다.
2)
판매서비스이용료는 물품대금의 송금시 공제됩니다. 다만, 반품, 구매취소의 경우에는 판매서비스이용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바.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란과 물품등록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는 판매 활성화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물품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구매의 성격, 판매실적, 회원의 특성 등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조정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특정물품의 판매가격이 할인된 경우(단, 판매자가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판매가격을 할인한 경우를 제외함)는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는 할인전 물품가액을 기준으로 한 서비스이용료 금액에서 그 할인액을 차감하여 산정합니다.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이용료의 조정 또는 면제 시 회사는 미리 그에 관한 주요 사항을 대상자에게 고지 또는 약정할 수 있습니다.
사.
제5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등
제14조 (손해배상)
가.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나.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5조 (회사의 면책)
가.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구매서비스 등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구매진행의 관리, 낙찰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리저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구매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
모바일리저가에서의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리저가에서의 거래는 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웤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물품 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17조(게시판의 이용)
가.
게시판 이용 원칙
1)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회원들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거나, 일정한 자격을 가진 회원들이 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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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게시물의 저작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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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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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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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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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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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게시물의 이용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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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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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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